사용자의 배경정보에 따른 컨텐츠의 트렌드 분석/검색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UCC 공유사이트 등에서 사용자의 성별, 연령, 지역 등의 배경정보에 따라 선호하는 컨텐츠의 경향을 분석 및 검색함으로써 맞춤형의 UCC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컨텐츠 트렌드 분석/검색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사용자가 컨텐츠를 선택하는 로그를 로그 데이터 테이블에 저장하고, 로그 데이터 테이블에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사용자의 배경정보(배경정보는, 성별, 지역, 연령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함)에 따라 분석하여 배경정보에 따른 조회수를 분석 데이터 테이블에 저장한다. 배경정보에 따른 조회수로 컨텐츠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분석 결과를 트렌드 분석 결과 테이블에 저장한다. 이 트렌드 분석 결과 테이블을 바탕으로, 트렌드 검색을 요청한 사용자의 배경정보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