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이 향상된 아연-공기 연료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성능이 향상된 아연-공기 연료전지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양극 집전체인 금속 다공판, 촉매가 코팅된 카본지, 분리막, 음극 집전체인 금속 다공판을 포함하는 분리막-전극 접합체; 및 경사진 비전도성 지지체를 포함하는 성능이 향상된 아연-공기 연료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아연-공기 연료전지는 산소의 활성을 위한 촉매물질로 값싼 금속산화물인 MnO2과 CeO2의 혼합물을 사용하고 알칼리성 전해질에 높은 안정성을 나타내며 미세기공 구조를 가지는 값싼 나일론 필터를 사용함으로써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음극 집전체와 양극 집전체의 거리를 최소화하는 분리막-전극 접합체 구조를 이용하고, 아연펠릿의 반응영역을 증가시키는 금속판이 경사진 비전도성 지지체 상에 음극 집전체로 추가된 구조를 제공함으로써, 아연-공기 연료전지의 성능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