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캔틸레버 기반 트롬빈 검출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마이크로 캔틸레버 센서; 상기 마이크로 캔틸레버 상에 고정된 DNA 압타머; 및 마이크로 캔틸레버의 공진주파수를 측정하는 측정장치를 포함하는 마이크로 캔틸레버 센서 기반 트롬빈 검출 시스템 및 상기 시스템을 이용한 트롬빈 검출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트롬빈 검출 시스템 및 방법은 극미량의 트롬빈을 효과적으로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