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엠보 패턴 표면을 갖는 플라스틱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나노 엠보 패턴 표면을 갖는 플라스틱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PP) 고분자 표면에 아르곤 이온빔을 조사하여, 폴리프로필렌 고분자 표면에 나노 엠보(embossing) 패턴이 형성되도록 한 나노 엠보 패턴 표면을 갖는 플라스틱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진공 챔버내에서 고분자 재료의 표면에 이온빔을 조사하되, 그 조사 시간 및 가속 전압 크기를 조절하면서 조사하는 표면 처리를 수행하여, 고분자 재료 표면에 나노 크기의 엠보 패턴이 형성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나노 엠보 패턴 표면을 갖는 플라스틱 및 이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