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이온 전도성 세라믹 연료전지용 다공성 음극 기판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화학식 1의 조성을 갖는 BaZrO3계 수소 이온 전도성 세라믹과 NiO의 복합체, 상기 복합체를 이용한 수소 이온 전도성 세라믹 연료 전지용 다공성 음극 기판 및 이들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화학식 1]Ba(Zr1-xRexO)O3-δ식 중에서, 0003c#x≤0.2 이고, Re는 Y, Yb, Sc, Pr, Nd, Eu, Gd, Tb, Dy, Ho, Er 및 Sm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1종 이상의 희토류 원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