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온이차전지용 양극활물질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구체적으로는 출발물질로서 리튬 소스 및 금속산화물(Mn2O3, Fe2O3, Ni(OH)2 또는 Co3O4)을 혼합하여 건식 볼밀링을 수행하는 단계(단계 1); 상기 단계 1에서 얻어진 혼합분말을 대기 중에서 550 - 750 ℃에서 1차 열처리하여 중간화합물인 리튬금속산화물을 합성하는 단계(단계 2); 상기 단계 2에서 얻어진 중간화합물을 실리카(SiO2) 및 카본 소스와 혼합하여 건식 볼밀링을 수행하는 단계(단계 3); 및 상기 단계 3에서 얻어진 혼합분말을 550 - 800 ℃, 아르곤/수소 분위기에서 2차 열처리하여 카본이 코팅된 양극활물질[Li2MSiO4/C(여기서, M=Mn, Fe, Ni 또는 Co)]을 제조하는 단계(단계 4)를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