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광대역, 고분해력을 갖춘 스핀 디지털 제어 발진기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제어 스핀 발진기는 트랜지스터 어레이와 스핀 발진 구조를 포함한다. 트랜지스터 어레이는 제어 비트에 따라 선택적으로 동작하는 다수의 전류원 유닛들을 포함하고 전류원 유닛들로부터 생성된 제어 전류를 출력한다. 스핀 발진 구조는 나노필러를 포함하고 제어 전류의 크기에 따라 나노필러에서 발생하는 발진 신호의 발진 주파수가 변경되도록 구성된다. 제어 비트는 상기 발진 신호가 원하는 발진 주파수에 록킹(locking)되도록 결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