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고분자 전해질막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술폰화 탄화수소계 고분자 및 술폰화 폴리벤즈이미다졸계 고분자의 블렌드(blend)를 포함하는 고분자 전해질막, 이의 제조방법, 상기 고분자 전해질막을 포함하는 막-전극 접합체 및 연료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술폰화 탄화수소계 고분자와 블렌드된 술폰화 폴리벤즈이미다졸계 고분자를 통해, 술폰화 탄화수소계 고분자를 포함하는 전해질막의 물성 및 치수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상기 고분자 전해질막을 포함하는 연료전지의 경우, 성능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