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수용체 길항 작용과 세로토닌 트랜스포터 억제 작용을 동시에 가지는 설폰아마이드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세로토닌 수용체 억제 작용과 세로토닌 트랜스포터 (Serotonin transporter)에 대한 억제 작용을 동시에 가지는 설폰아마이드 화합물과 이의 약제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이 특징으로 하는 설폰아마이드 화합물은 세로토닌 5-HT2A 수용체 길항 작용과 세로토닌 트랜스포터 억제 작용을 가지므로 우울증, 비만, 정신병(psychosis), 정신분열증, 자살성향(suicidal tendency), 불안증(anxiety), 강박노이로제, 편두통, 식욕부진(appetite disorders), 수면장애(sleep disorders), 발작, 약물남용에 의한 금단증상 등 중추신경계(CNS)에 관련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