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 흡수능을 갖는 함불소 에테르계 화합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흡수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함불소 에테르계 화합물은 자체의 증기압이 아주 낮고, 열적, 화학적 안정성이 뛰어나며, 우수한 이산화탄소 흡수능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흡수된 이산화탄소의 탈기도 비교적 낮은 온도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반복 사용 시에도 흡수능의 감소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합성이 용이하고 제조 원가가 저렴하여 이산화탄소 흡수제로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