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기억합금 코일스프링을 이용한 가발 및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가발부착용 코일스프링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가발모가 부착된 가모망 및 상기 가모망을 고정하기 위한 스프링을 포함하는 가발에 관한 것이며, 특히 상기 스프링은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코일스프링으로서 형상기억합금의 초장력 내지 초탄성을 이용함으로써, 가모망을 가발착용자의 남아있는 머리카락에 효과적으로 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상기 구성에 의해서, 가발 부착을 위한 장치의 크기가 줄어듬으로써 전체적인 착용감이 향상되고,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코일스프링의 초장력으로 인해서 부착력이 더욱 향상되고, 인장 코일스프링을 이용하되 가발을 한 손으로 편리하게 탈부착할 수 있는 유리한 효과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