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i 합금 분말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Fe-Si 합금 분말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Fe-Si 합금 분말의 제조 방법은, i) Al2O3 분말, 활성제 분말, Si 분말 및 Fe 분말을 상호 혼합한 혼합물을 제공하는 단계, ii) 혼합물을 수소 분위기하에서 700℃ 내지 1200℃의 온도로 가열하는 단계, iii) 혼합물로부터 Fe 함유물을 자력 선별하는 단계, 및 iv) Fe 함유물을 알칼리 용액에 담지하여 Fe-Si 합금 분말을 분리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혼합물을 가열하는 단계에서, Si 분말은 Fe 분말의 표면에 증착되어 Fe 분말의 내부로 확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