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C-238/hrTPO/RSK008 세포주

Abstract

본 발명은 갑상선 호르몬 장애 물질이 갑상선 과산화효소의 활성에 주는 영향을 평가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갑상선 과산화효소 활성이 높은 기탁번호 KCLRF-BP-00215의 형질전환 세포주를 이용함으로써 갑상선 호르몬 장애 물질이 갑상선 과산화효소의 활성에 주는 영향을 평가하는 데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