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기억합금 코일스프링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코일스프링을 제조하는 제조단계; 상기 코일스프링의 양단을 회전시켜 토션변형을 주는 축경단계; 및 상기 축경단계를 거친 코일스프링을 형상기억 열처리를 하는 열처리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코일스프링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축경단계는, 상기 코일스프링의 양단을 두 개의 그립(grip)을 이용하여 고정하는 고정단계; 및 상기 그립을 회전시키는 회전단계: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구성에 의해서, 코일경이 작은 코일스프링에서 코일스프링의 양단을 회전시켜서 토션변형을 가해서 코일경을 더욱 작게 한 코일스프링을 제조할 수 있다. 즉 코일경은 작고 선경/코일경(d/D)의 값은 큰 형상기억합금 코일스프링 제조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