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가교 고밀도 폴리에틸렌계 파이프의 재생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부분 소각되는 폐 가교 고밀도 폴리에틸렌계(high density polyethylene, HDPE) 파이프의 가교결합을 초임계 메탄올을 이용하여 탈가교화(decrosslinking) 함으로써 재성형 가능한 고밀도 폴리에틸렌계 파이프로 재생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폐 가교 고밀도 폴리에틸렌계 파이프를 370 내지 390℃의 반응온도 및 5 내지 30 ㎫의 반응압력 조건 하에서 5 내지 10분간 초임계 메탄올을 반응용매로 사용하는 탈가교화 반응에 의해 재성형 가능한 고밀도 폴리에틸렌계 수지로 재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