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광산배수 처리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처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산성 광산배수를 처리하기 위한 처리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중화제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산성광산배수를 경제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산성광산배수 처리시스템 및 처리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광산배수 처리시스템은 산성광산배수에 중화제를 투입하여 금속침전물을 형성하는 중화조를 포함하는 제1 반응장치; 상기 제1 반응장치의 상기 중화조와 연결되며, 상기 금속침전물이 형성된 배수가 유입되고 상기 배수 내의 미반응 중화제의 용해를 지속시켜 상기 배수 내에 잔류하는 금속이온을 침전시키는 반응조를 구비하는 제2 반응장치; 그리고 상기 제2 반응장치의 반응조와 연결되며, 상기 반응조의 배수가 유입되고 상기 배수의 금속 침전물의 슬러지를 침전시키는 침전조와 침전된 슬러지를 수집하여 슬러지와 물을 분리시키는 슬러지수집기를 구비하는 침전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