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분말, 나노 잉크 및 마이크로 로드와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비금속, 금속 산화물, 금속 화합물, 비금속 화합물 및 복합체 금속 산화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1종 이상을 형성할 수 있는 전구체 1종 이상을 포함하는 방사 용액을 방사하는 단계, 방사된 전구체를 결정화 또는 비정질화하여 금속, 비금속, 금속 산화물, 금속 화합물, 비금속 화합물 및 복합체 금속 산화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1종 이상의 나노 입자를 포함하는 나노 섬유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나노 섬유를 분쇄하여 나노 입자, 나노 클러스터 또는 이들의 혼합물을 포함하는 나노 분말, 이를 포함하는 나노 잉크 및 마이크로 로드의 제조방법과, 금속, 비금속, 금속 산화물, 금속 화합물, 비금속 화합물 및 복합체 금속 산화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1종 이상의 나노 입자들로 이루어진 나노 섬유로부터 분쇄된 나노 입자, 나노 클러스터 또는 이들의 혼합물을 포함하는 나노 분말, 이를 포함하는 나노 잉크 및 마이크로 로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