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도도 및 내산화성이 우수하고 Cr 휘발성이 낮은 연료전지 금속접속자 및 그 제조방법

본 발명은 표면 변형층을 통한 스피넬 산화물층의 형성을 촉진함으로서, 크롬의 휘발을 억제하고, 전기 전도도 및 내산화성을 향상시킨 연료전지 금속접속자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연료전지 금속 접속자용 페라이트계 강재의 표면에 Cr2MnO4 스피넬 산화물층의 형성을 촉진시키는 표면 변형층을 포함하는 전기 전도도 및 내산화성이 우수한 연료전지 금속접속자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연료전지(Fuel Cell), 접속자(interconnector), 전기 전도도(Electrical Conductiv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