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압 처리를 통한 십자화과 채소의 활성성분 증폭방법 및 상기 방법으로 처리된 십자화과 채소

Abstract

초고압 처리를 통해 십자화과 채소 내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유효활성 분해산물의 함량을 증폭시키는 방법이 개시된다. 글루코시놀레이트의 유효활성 분해산물에 대한 효과적인 증폭이 가능하고, 비열처리 방식을 통해 성분 파괴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초고압 처리를 통해 별도의 살균 공정이 요구되지 않으므로, 생산과정에서 비용 및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초고압 처리된 십자화과 채소는, 신선식품, 식품 첨가제, 건강기능식품, 사료 첨가제 또는 화장품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