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 방송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실시간 방송 시스템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수신된 방송 정보를 3차원 형식의 정보로 출력하는 실감 방송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상기 시스템은 시스템에 접속한 사용자에게 실시간 방송 정보가 실제 세계와 동일하게 표현되는 3차원 미러 월드에서 실감(tangible) 영상으로 제공되고,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들이 상기 미러 월드 상에서 시각화되어 집단 실감(socio-tangible) 관람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