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운전 방법

Abstract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운전 시 시동 단계에서 공기보다 연료 가스를 먼저 주입하도록 하면,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셀 성능 및 전기화학적 표면적 감소 속도를 늦출 수 있고, 시동과 정지가 반복되는 운전에 있어서 전하 전달 저항 증가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이는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성능 저하를 완화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에 따르면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상용화 특히 전기 자동차의 동력원으로의 상용화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