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3-페녹시-4-파이론, 3-페녹시-4-피리돈 또는 4-피리돈 유도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균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 3-페녹시-4-파이론, 3-페녹시-4-피리돈 또는 4-피리돈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균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신규 3-페녹시-4-파이론, 3-페녹시-4-피리돈 또는 4-피리돈 유도체를 함유하는 조성물은 박테리아 지방산 생합성 효소인 에노일-ACP 환원효소(FabI)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므로 항균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 (상기 화학식 1에서, 상기 X, Y, R1 및 R2는 본 명세서에서 정의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