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연계 압전 세라믹스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무연계 압전 세라믹스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상공존 영역(morphotropic phase boundary, MPB)에서 향상된 압전 특성을 나타내고 페로브스카이트(perovskite) 구조를 갖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무연계 압전 세라믹스, 및 어트리션 밀링(attrition miling)을 이용한 분말의 입자 크기 제어를 통해 소결성, 결정성 및 압전 특성을 향상시키는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1-x)(Na0.5K0.5)NbO3-x(Ba1-ySry)TiO3 상기 식에서, x 및 y는 각각 0003c#x≤0.1 및 0003c#y003c#1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