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프로파일 자동 구축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맞춤형 추천 정보 제공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개인별 맞춤형 정보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 프로파일을 자동화된 방식으로 동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동적 프로파일 자동 구축 방법을 이용한 맞춤형 추천 정보 제공 시스템은, 동적으로 변경되는 개인별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개인별 프로파일 구성부, 서비스 대상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서비스 대상 프로파일 구성부, 상기 개인별 프로파일 구성부에서 생성되는 상기 개인별 프로파일과 상기 서비스 대상 프로파일 구성부에서 생성되는 서비스 대상 프로파일에 기초하여 개인별 추천 정보를 생성하는 추천 정보 생성부 및 상기 개인별 추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사용자 서비스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