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의 표면요철 형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태양전지를 구성하는 기판, 박막층 등의 구성층 상에 표면요철을 형성함에 있어서 표면요철의 형태 및 그 거칠기 정도를 제어하여 적정 수준의 안개율을 용이하게 달성할 수 있는 태양전지 및 태양전지의 표면요철 형성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태양전지는 태양전지의 구성층 및 상기 구성층 상에 요철 구조로 구비되며, 금속의 산화, 질화, 불화, 황화 중 어느 한 반응 또는 이들의 복합 반응에 의해 형성된 금속 화합물층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구성층은 태양전지의 기판 또는 태양전지를 구성하는 박막층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