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쌍파장 광섬유 레이저, 포토닉 마이크로파 노치 필터 및 노치 주파수 가변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포토닉 마이크로파 노치 필터는 장착된 제 1 광섬유 격자 및 제 2 광섬유 격자에, 회전에 의해 서로 상이한 스트레인을 가하는 변형기, 상기 변형기의 스트레인에 의해 제 1 파장의 빛을 반사하는 상기 제 1 광섬유격자, 상기 변형기의 스트레인에 의해 제 2 파장의 빛을 반사하는 상기 제 2 광섬유격자 및 상기 변형기에 광학적으로 연결되고, 반사된 제 1 파장의 빛 및 제 2 파장의 빛을 발진하는 공진기를 포함하는 쌍파장 광섬유 레이저 및 상기 쌍파장 광섬유 레이저에서 출력되는 제 1 파장의 빛 및 제 2 파장의 빛을 RF파로 변조하는 전기광변조기, 상기 전기광변조기에서 변조된 제 1 파장의 빛 및 제 2 파장의 빛에 상이한 시간 지연을 부여하는 광섬유스풀 및 상기 광섬유스풀을 통과한 제 1 파장의 빛 및 제 2 파장의 빛을 마이크로파로 검출하는 광검출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