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의 일 특징에 따르면, 마이크로 입자를 함유하는 현탁액 및 이의 제조 방법과 그를 이용한 표면 코팅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현탁액은, 마이크로 단위의 입자와, 입자를 분산시키는 용매와, 입자의 뭉침을 방지하고 분산을 도와주는 분산 촉매제를 포함한다. 이 현탁액의 제조 방법은, 폴리스티렌 마이크로 구형 입자 5wt%를 물과 에탄올을 9:1로 섞은 용매에 넣고 분쇄기로 2분 정도 교반시킨 후, 분산 촉매제 1wt%를 첨가한 후 분쇄기로 분산하여 제조한다. 또한 상기 표면 코팅 장치는, 상판 및 하판과, 상판과 하판 사이에 주입되는 코팅용 현탁액을 포함하되, 상판 및 하판 중 적어도 하나를 이동시켜 하판 및 상판의 대향면 중 적어도 하나에 현탁액을 코팅한다. 상기 표면 코팅 방법은, 코팅용 현탁액을 제조하고, 상판과 하판 사이에 현탁액을 주입한다. 그리고 상판 및 하판 중 적어도 하나를 이동시켜 하판 및 상판의 대향면 중 적어도 하나에 현탁액을 코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