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접착제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도성 물질이 네트워크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도성 접착제 및 전기방사를 이용한 상기 전도성 접착제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전도성 접착제는 전도성 물질이 네트워크 구조를 형성하고 있어서 전기적 특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전도성 접착제의 제조 방법은 종래의 전도성 접착제 제조 방법에 비하여 공정이 단순하고 공정 시간이 짧아 경제성이 좋고, 화학적 표면 개질 또는 기계적 분산 기술이 요구되지 않아 환경오염 문제를 유발하지 않으므로 환경 친화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