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비금속 필름을 이용한 광전극 및 이를 포함하는 염료감응 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전도성 비금속 (non-metal)을 광전극의 전도성 필름으로 이용한 광전극 및 이를 포함하는 염료감응 태양전지 (back contact dye-sensitized solar cell)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광전극은 금속산화물 다공질막이 투명기판에 직접 접촉하여, 전도성 필름에 의한 빛의 흡수 및 산란이 없는 우수한 투광도의 광전극을 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전도성을 가지므로 박막에서 유리한 전도성 필름의 형성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