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햅틱 모바일기기 및 그 구동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조작하는 인터페이스방법에 있어서, 사용자가 프로그램 구동 상황을 화면을 통해 확인하면서, 직관적으로 모바일 기기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진동촉각 모바일 기기 및 그 구동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진동촉각 모바일 기기를 구동하는 방법은, 프로그램과 연동하는 화면 상에 명령 신호 입력을 위한 유저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 상기 화면 상에 표시되는 명령 신호의 궤적을 인식하고, 상기 명령 신호의 궤적에 상응하여 진동 자극을 제공하도록, 시간의 경과에 따른 목표 진동 위치, 진동 흐름의 방향 및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된 결과에 따라 상기 진동모듈로 인가되는 파워의 공급량을 제어하여 상기 진동모듈을 구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