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시스테인 펩티드 융합 재조합 알부민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시스테인 펩티드 융합 재조합 알부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알부민의 N-말단과 C-말단에 약물 결합에 이용될 수 있는 시스테인의 갯수가 증폭되어 있는 재조합 알부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재조합 알부민은 약물 전달체용으로 사용시에 알부민-약물 컨쥬게이션 효율을 향상시키므로 다량의 약물을 표적 조직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융합된 시스테인의 갯수를 조절함으로써 알부민 단일 개체당 결합되는 약물의 갯수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기존 알부민 전달체의 부작용을 개선한 우수한 약물 전달체로 사용될 수 있으며, 또한, 이러한 재조합 알부민을 분자 영상용 형광체 및 조영제 등과 결합시켜 비침습적으로 실시간 질병 진단 및 치료와 신약의 스크리닝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