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화규소 분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탄화규소 분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 설명을 하면, 입도 분산도를 탄소전구체와 규소전구체의 몰비율로 조절하고, 평균입도 크기를 산으로 조절하여 탄화규소 분말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기존 탄화규소 분말의 제조방법과는 달리, 톨루엔설폰산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유해 성분인 황의 발생이 없으며, 고온 열처리를 2회 이상 되풀이하지 않는 바, 경제성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