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세스퀴옥산 폴리머 및 이의 합성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개질된 환형 실록산의 입체 이성질체를 모노머로 하여 축합 중합된 분자량이 1000 내지 1,000,000인 실세스퀴옥산 폴리머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중합된 고분자는 기존의 실록산 폴리머와 달리, 다양한 유기 용제에 좋은 용해도를 보이면서도 우수한 가공성 및 높은 열 안정성 높은 모듈러스를 보이며, 또한 저유전 물질로의 활용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