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디옥세케인 화합물과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6-디옥세케인 화합물과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알렌닐 알코올 또는 알릴 알코올 화합물을 알데하이드 화합물과 루이스산 존재하에서 프린스 고리화 반응을 수행하여 제조된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1,6-디옥세케인 화합물과 이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화학식 1에서, R은 탄소수 5 내지 15의 아릴기, 또는 질소, 산소 및 황 원자 중에서 선택된 헤테로원자가 1 내지 3개 포함된 탄소수 5 내지 15의 헤테로아릴기를 나타내며; n은 0 또는 1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