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열 처리에 의하여 설탕으로부터 탄소 기공체를 제조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 설탕, 분산제, 촉매 및 물을 함유하는 설탕 수용액을 수열 처리하여 검은색 고체 분말을 얻는 단계와, (2) 단계 (1)에서 얻어진 고체 분말을 불활성 기체 분위기에서 소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형 탄소 기공체의 제조 방법, 및 표면적이 300 내지 1000 m2/g이고, 입자 크기가 균일하며, 기공 직경 2 nm 이하의 마이크로 기공을 갖는, 상기 방법에 의하여 제조되는 구형 탄소 기공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