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기억합금 액츄에이터

Abstract

본 발명은 일정거리 이격되어 평행하게 배치되는 제1 부재와 제2 부재; 상기 제1 및 제2 부재 각각에 양단이 결합되는 제1 형상기억합금소자; 상기 제1 및 제2 부재 각각에 양단이 결합되며, 상기 제1 형상기억합금소자와 교차해서 배치된 제2 형상기억합금소자; 및 상기 제1 및 제2 부재 각각에 양단이 결합되는 스프링; 을 포함하는 형상기억합금 엑츄에이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이러한 구성에 의해서, 엑츄에이터가 작동되는 순간에만 전원이 필요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전원을 절약할 뿐 아니라 엑츄에이터 반응속도가 빨라지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