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 피라졸로이미다졸계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비정상 세포 성장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비정상 세포 성장 질환을 유발하는 다양한 단백질 카이네이즈, 예를 들면 B-RAF, ALK, C-RAF, EGFR, Flt3, Fms, Tie2 및 TrkB에 대하여 우수한 억제효과를 나타내므로, 비정상 세포 성장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상기 화학식 1에서, R1, R2, R3, R4 및 R5는 본 명세서에서 정의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