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탄성 코어 지지 기판을 사용하여 밀봉 시스템에 인가되는 높은 체결 압력을 흡수하고 불균일한 체결 압력 분포를 완화하여 스택의 기밀성을 구현한 탄성 코어 지지 기판을 포함하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스택용 밀봉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탄성 코어 지지 기판과; 상기 탄성 코어 지지 기판의 양 표면상에 각각 형성되어 있는 제1 및 제2 밀봉재층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 산화물 연료 전지 스택용 밀봉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