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집제 주입량 자동 조절 방법 및 장치

Abstract

응집 처리된 원수를 막 투과시킨 막 투과수의 탁도를 측정함으로써, 탁도 수치를 기준으로 응집 처리 시 응집제의 주입량을 자동 조절하여 최적의 양으로 응집제를 주입하는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방법 및 장치를 응집 공정이 필요한 수처리 공정에 적용 가능하며, 급격한 원수 특성의 변화에 따른 최적의 응집제 주입량을 실시간으로 자동 조절함으로써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