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5-HT6 길항 활성 효과를 갖는 피페라진 화합물 함유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세로토닌 5-HT6에 대한 저해 활성 효과를 나타내어 치매 (dementia)를 포함하는 알쯔하이머병 (Alzheimer disease)에 의한 인지기능 및 기억손상, 대사이상 및 비만 (obecity), 정신분열병 (schizopherenia), 우울증 (depression), 신경심리학적 이상(treatment of neuropsychological disorder), 정동장애 (affective disorder), 스트레스에 의한 기억손상과 같은 중추신경계(CNS, central nervous system) 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서 유용한 피페라진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세로토닌 5-HT6 길항제, 피페라진 화합물, CNS(central nervous system), 중추신경계매개질병, 인지기능개선, 알쯔하이머, 정신분열병, 비만, 우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