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a) 촉매층이 형성된 지지막을 촉매층이 전해질막을 대향하도록 전해질 막의 일면 또는 양면에 위치시키고 촉매층을 전해질 막으로 전사하는 단계; (b) 상기 단계(a)를 거친 지지막, 촉매층, 전해질막을 액체 질소에 담그는 단계; 및 (c) 지지막을 제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용 막-전극 접합체의 제조방법, 이로부터 제조된 막-전극 접합체 및 이를 포함한 연료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조방법에 따르면, 별도의 처리없이 지지막을 제거하는 종래의 막-전극 접합체 제조방법에 비하여, 높은 촉매 전사율을 나타내는 막-전극 접합체 및 이를 포함한 연료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