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올리고뉴클레오티드의 중합 방법 및 상기 중합 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고분자 올리고뉴클레오티드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생체 내에서의 안정성이 증가된 것이 특징인 고분자 올리고뉴클레오티드의 중합방법 및 상기 중합방법에 의해 제조된 고분자 올리고뉴클레오티드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뉴클레오티드의 중합방법에 의하면, 분자량이 작은 올리고뉴클레오티드를 손쉽게 고분자 올리고뉴클레오티드로 중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고분자 올리고뉴클레오티드는 친수성 고분자 물질 또는 무기물과 결합하여 생체 내로 안정적으로 전달될 수 있으므로, 각종 질병의 치료 등을 위하여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