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5-HT2c 수용체 리간드로 활성을 갖는 피라졸로피리미딘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세로토닌 5-HT2C 수용체 리간드로 우수한 활성을 갖고 있으므로 중추신경계 질환의 치료 및 예방제로 유용한 피라졸로피리미딘 화합물의 새로운 의약적 용도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피라졸로피리미딘 화합물 및 이의 약제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약학 조성물은 비만, 우울증, 불안증, 약물남용에 의한 금단 증상 등의 중추신경계 질환의 치료 및 예방제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