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일체형 코어/쉘 구조의 고분자-양자점 복합체를 포함하는 태양전지 소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p형 유기 고분자, n형 유기 분자 및 반도체 양자점을 유기용매에 첨가하여 제조된 유-무기 혼합용액의 코팅층으로부터 가열에 의해 얻어진 일체형 코어/쉘 구조의 p-i-n 형태의 고분자-양자점 복합체 박막을 활성층으로서 이용하면 다층 박막의 층간 계면 문제를 갖지 않는 고효율 태양전지 소자를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