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각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가 영상이 표시되는 화면에 접촉하여, 영상에 대한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촉각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촉각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영상정보가 표시되는 화면; 상기 화면에 접촉하여, 상기 영상정보에 상응하는 촉감각을 전달하는 촉감기기; 상기 화면 상에 상기 촉감기기가 접촉하는 위치를 감지하는 위치센서; 및 상기 화면에 제공된 영상정보와 상기 위치 센서에서 감지된 위치를 조합하여, 상기 촉감기기의 구동을 제어하는 촉감기기 제어기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촉각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은, 촉감기기를 착용한 사용자가 화면을 통해 보이는 영상의 위치를 직접 접촉하여, 문지르면서 화면에 표시되는 사물에 대한 촉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사용자에게 영상정보에 대한 현실감을 극대화하여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