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퀴놀린 화합물,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함유하는 의약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 아미노퀴놀린 화합물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암 예방 또는 치료용 의약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화학식 1의 화합물은 흑색종 (melanoma) 종양 세포에 대하여 우수한 항증식 효능을 나타내므로, 피부암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상기 식에서, R1, R2 및 R3은 명세서 중에 정의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