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자극 시스템

Abstract

광 자극 시스템은 생체 내에 삽입되는 삽입부 및 삽입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삽입부는 생체 내의 광 감응 물질에 서로 상이한 파장의 광을 조사하는 제1 광원과 제2 광원, 및 생체로부터 전기 신호를 검출하는 전극을 포함할 수 있다. 제어부는 상기 제1 광원, 상기 제2 광원 및 상기 전극 각각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복수 개의 단자를 포함할 수 있다. 상기 광 자극 시스템에서는 광 감응 물질의 주입, 광 자극 및 전기 신호의 측정을 위한 장치가 삽입부에 집적화되어 있어 생체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삽입부의 형태의 변형을 통하여 다양한 부위를 동시다발적으로 광에 의해 활성화 및/또는 억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