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향모듈 및 이를 이용한 로봇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크기가 최소화되면서도 피조향물을 효과적으로 조향할 수 있는 조향모듈 및 이를 이용한 로봇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조향모듈은 본체, 상기 본체의 상판을 관통하여 연장되는 조향축, 상기 본체와 상기 조향축을 회동가능하게 연결하는 연결부 및 길이 신축이 가능한 구동체를 구비한다. 상기 구동체는 상기 본체의 상판 아래에 배치되어, 상기 본체의 상판과 수평하게 연장형성되며, 상기 구동체의 일단부는 상기 본체에 연결되고, 다른 일단부는 상기 본체의 상판 아래로 연장된 상기 조향축에 연결된다. 본 발명에 따른 조향모듈은 크기가 최소화된 반면 조향에 필요한 충분한 구동력을 가지며, 상기 구동체의 동작을 적절히 제어하여 우수한 응답 특성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