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내 이동형 로봇 다리 표면에 적용 가능한 고분자 미세구조물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체내 이동형 로봇의 다리의 표면에 적용가능한 고분자 미세구조물와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생체내 이동형 로봇의 다리 표면에 적용가능한 고분자 미세구조물은, 상기 로봇의 다리 표면에 부착되는 고정체 및 상기 고정체의 일면에 돌출형성되는 복수의 미세돌기를 구비한다. 상기 고정체 및 상기 미세돌기는 자외선 경화성 고분자 물질로 이루어진다. 상기 고분자 미세구조물은 상기 생체내 이동형 로봇의 다리 표면에 점액 상태의 경화성 고분자 물질을 떨어뜨리고 경화시켜 제조할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른 고분자 미세구조물은 생체 내에서의 마찰력이 우수하여, 생체내 이동형 로봇의 다리에 적용되는 경우 상기 로봇의 구동 특성을 향상시켜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