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분리 시스템을 이용한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배양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배양기는, 막분리 시스템을 이용한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배양기로서, 반응조; 상기 반응조 내에 구비된 교반장치; 상기 반응조의 하단에 식종된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 및 상기 반응조의 중앙에 위치한 분리막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상기 배양기를 이용한 폐수처리 장치를 제공하며,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배양방법 및 이를 이용한 폐수처리 방법을 제공한다. 상기 배양기는, 느린 생장 속도를 갖는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외부 유실을 획기적으로 방지함으로써 안정적인 미생물 농도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상기 배양기는 폐수 및 하수 등의 수처리 분야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